default_top_notch
ad34
default_setNet1_2

혈우병 환우들의 몸과 마음을 치료하기 위해 우리나라에 온 사노피

기사승인 2024.03.11  10:00:15

공유
default_news_ad1

- 혈우 환우의 삶을 그린 로맨스 웹 무비 '안나푸르나’ 등 제작

▣ 환우들의 몸을 치료하는 사노피
<관절 건강을 개선하는 치료제의 효과>

   
▲ 김승근 주필

혈우병, 이 희귀질환을 치료하는 데 있어서 사노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사노피의 혈우병 치료제인 8인자 엘록테이트와 9인자 알프로릭스는 혈우 환우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혈우병 8인자 엘록테이트는 제8응고인자와 FC융합 단백 기술이 적용되면서 기존 제8응고인자 치료제 대비 반감기를 연장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환우들에게 더 오랜 시간 동안 치료 효과를 제공하며, 투약 횟수를 줄일 수 있게 한다. 
특히, 9인자 알프로릭스는 한국혈우재단에서도 처방되고 있는데 혈우재단에서 새로운 혈우병 치료제를 처방하기까지의 어려움을 감안할 때, 우리나라에서 사노피의 열정적 활동은 효과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평가할수 있다. 

특히 사노피의 혈우병 8인자 치료제인 엘록테이트가 놀라운 이유는 <임상 3상 연구인 A-LONG, Kids A-LONG과 연장 연구인 ASPIRE>에서 투여 주기(예방요법 투여 또는 출혈 발생 시 투여)에 관계 없이 연구 2년차까지 지속적으로 관절 건강을 개선한 효과가 확인됐다는 것이다. 이는 사노피의 혈우병 치료제가 환우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나아가 사노피는 현재도 새로운 혈우병 치료제 개발에 힘쓰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많은 혈우 환우들이 사노피의 새로운 치료제의 임상이 한창인데도 벌써부터 긍정 평가 목소리가 끊임없이 들려온다. 

이처럼 사노피의 한국 진출은 우리나라 혈우 환우들에게 큰 선물로 다가 왔다. 혈우 환우들에게 몸과 마음을 치료하면서 앞으로도 더나은 혈우병 치료제에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 모든 것은 사노피가 우리나라 혈우병 치료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 환우들의 마음을 치료하는 사노피
<혈우환우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 '채-움 캠페인’과 ‘안나푸르나’>

환우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장서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 사노피는 혈우 환우들의 마음 건강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채-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혈우 환우들이 경험하는 다양한 고민에 공감하고 마음속 빈 곳을 채우길 바라는 의미에서 기획되었다.

'채-움 캠페인’은 혈우 환우들이 경험하는 다양한 고민에 공감하고, 소통의 부재와 마음 속 빈 공간을 채우길 바라는 의미에서 기획되었다. 이 캠페인은 다양한 컨텐츠 개발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혈우 환우들에게 마음 건강의 중요성을 전하고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응원하는 캠페인이다.

또한, 사노피는 세바시와 협업하여 혈우 환우들의 마음 건강을 위한 특별 강연을 기획하였다. 이 강연은 혈우 환우들이 경험하는 다양한 고민에 공감하고 마음속 빈 곳을 채우길 바라는 의미에서 기획되었다. 아울러 혈우 환우의 삶을 그린 로맨스 웹 무비 '안나푸르나’를 제작하였다. 이 웹 영화는 혈우질환과 혈우 환우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사노피의 사회공헌 프로젝트 일환으로 제작되었다.

이처럼 사노피는 혈우 환우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채-움 캠페인’, 세바시 강연, 그리고 ‘안나푸르나’ 웹 영화를 통해 혈우 환우들의 마음 건강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혈우 환우들이 경험하는 다양한 고민에 공감하고 마음속 빈 곳을 채우길 바라는 의미에서 기획되었다. 사노피의 이러한 사회공헌 활동은 혈우 환우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헤모라이프 김승근 주필]

 

김승근 주필 hemo@hemophilia.co.kr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추억의 사진관

1 2 3
set_P1

뷰티풀 라이프

1 2 3
item58

멍텅구라박사의 가상세계

1 2 3
item60

여기는 여름캠프

1 2 3
item61

브라보 마이 라이프

1 2 3
item5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