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default_setNet1_2

방패의 용사들이 펼치는 혈우병 치료제 시장의 철벽작전!

기사승인 2023.08.22  14:29:13

공유
default_news_ad1

- 멍텅구라 박사님의 ‘가상현실’ 세계...오늘 이야기는?

   
 

이번에 또 다른 제약회사로 스카웃 됐어. 이번이 벌써 3번째 회사여. 이곳은 혈우병 치료제를 판매하는 국내 제약사이고 마케팅 팀장 자리이야. 물론~ 이렇게 가정(!)한다면 과연 어떤 전략을 펼쳐나갈까? 오늘은 구라구라 멍텅구라 박사가 그 가능성을 탐구해본다.

□ 절대방어 : 철벽작전 (Absolute Defense : Iron Wall Operation) 

이곳에 와보니 일이 엄청 많아. 마케팅 플랜을 짜야하는데 현재 상황을 살펴보니 좀 답답하더라고. 일단 이직해온 우리 회사는 최신 치료제가 없어서 다른 경쟁사 중에 한 회사를 선택해서 파트너 협약을 맺고 그 회사의 치료제를 판매하고 있어. 사실 우리 회사의 최신 치료제는 좀 늦게 임상 중에 있는데 임상이 끝나려면 아직 2-3년은 더 걸릴 것 같거든. 그렇다고 그냥 있을 수는 없으니 우리 회사에서 최신 치료제가 나오기까지 최대한 버텨야 할 것 같아.

그런데 문제는 경쟁회사 여러 곳에서 최신 치료제를 런칭 시켰어. 그리고 환자들도 새로운 최신 치료제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중이거든. 이 시점에서 내가 해야 할일은 최강의 팀을 꾸려서, 우리 최신의 치료제가 나오기 전까지 어떻게든 철벽작전을 펼쳐야 해. 그래서 팀 이름을 <방패의 용사들 (Heroes of the Shield)>이라고 지었어. 자~ 그러면 우리 팀원들과 내가 해야 할 일을 정리해 볼께. 

일단, 혈우병 치료제를 처방하는 의사들과 혈우병 환우회 그리고 미디어 언론 등을 이용한 장단기 마케팅 플랜을 짜봤어.

1. 안전성 문제 강조 및 의사 협력

- 경쟁사의 최신 치료제의 안전성 문제를 의사들과 함께 조사하고 분석한다. 이를 바탕으로 안전성에 관한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수집한다.

- 의사들과 협력하여 경쟁 제품의 잠재적인 안전성 문제를 지적하는 교육 세션을 개최하거나 웨비나를 통해 정보를 공유한다.

2. 고전적 치료의 안전성 강조

- 우리 제품과 관련된 연구와 클리닉 데이터를 활용하여 고전적인 치료법의 안전성을 강조하는 캠페인을 기획한다.

- 의사들과 함께 혈우병 치료에 대한 안전한 접근 방법을 강조하고, 제품의 장점과 믿을 수 있는 임상 데이터를 비교하여 보여준다.

3. 참고 가능한 의료 전문가와 협력

- 의료 전문가들의 견해와 의견을 이용하여 경쟁 제품의 안전성 문제를 교육적으로 다루는 기사나 논문을 작성하고 해외 학회에 발표한다.

- 의사들이 기고한 칼럼이나 의견을 활용하여 의사의 시선으로부터 안전성을 강조하고, 우리 제품의 접근 방식을 논리적으로 보여준다.

4. 환우회와의 협력 강화

- 혈우병 환우회와 협력하여 안전성에 대한 이해와 중요성을 강조하는 정보 세션을 개최하거나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홍보한다.

- 환우들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고, 우리 제품이 환우들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설명하는 캠페인을 실행한다.

5. 미디어 및 언론 활용

- 의사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경쟁 제품의 안전성 문제에 대한 전문적인 시선을 미디어에 제공하는 인터뷰와 기사를 만든다.

- 우리 제품과 안전성 간의 관련성을 강조하는 보도자료를 작성하여 언론에 배포하고 논의의 중심에 서도록 한다.

이런 방식으로, 경쟁사의 최신 치료제 출시에 대응하면서도 안전성을 중심으로한 고전적 치료법의 장점을 강조하는 마케팅 전략을 펼친다. (3편)

[헤모라이프 칼럼니스트 멍텅구라 박사]

 

※ 필자소개

<구라구라 멍텅구라 박사>는 헤모라이프 필진입니다. 주로 다룰 주제는 가상현실 속 혈우사회를 생각하며 상상의 나래를 폅니다. 대부분의 이야기는 상상과 풍자입니다. 사실이냐고 진실이냐고 묻지 마시길 바랍니다. 멍텅구라 박사는 건강한 혈우사회를 지향합니다. Dr.GURA

 

구라구라박사님 Dr,GURA@hemophilia.co.kr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추억의 사진관

1 2 3
set_P1

뷰티풀 라이프

1 2 3
item58

멍텅구라박사의 가상세계

1 2 3
item60

여기는 여름캠프

1 2 3
item61

브라보 마이 라이프

1 2 3
item5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