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default_setNet1_2

달라지기 위한 현명한 선택

기사승인 2023.12.06  16:39:50

공유
default_news_ad1

- bravomylife's At this moment

   
 

 

“늦었다고 생각될 때, 그 때라도 멈추는 것이 현명하다”

사람은 실수와 잘못을 무한 반복하는 존재입니다. 우리는 어떤 실수를 저지르고 후회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또다시 같은 실수를 반복합니다. 사람은 후회하고서도 또다시 후회할 짓을 저지르는 존재입니다. 이런 우리의 모습은 달라지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달라지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현명한 선택을 통해 이 반복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실수를 두 번, 세 번씩 반복하면서 후회만 계속한다면 우리는 변화할 수 없습니다. 후회는 과거에 대한 아쉬움과 자기 비난으로 가득 찬 감정입니다. 후회만으로는 아무런 변화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우리는 후회를 통해 얻은 교훈을 바탕으로 다음에는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때로는 늦었다고 생각될 때, 바로 그 때라도 잘못을 멈추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우리는 실수를 반복하며 시간을 낭비하는데, 그 순간에 우리의 행동을 멈추고 돌이켜보는 용기를 가져야 합니다. 그 순간에 우리는 현명하게 생각하고 생각을 행동으로 옮길 때 변화의 기회를 갖게 됩니다.

사람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실수를 저지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그 실수를 인정하고, 배우며 성장하는 것입니다. 실수를 반복하더라도 우리는 언제든지 변화할 수 있는 힘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는 후회와 반성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앞으로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달라지기 위해서는 먼저 지금의 이 상황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잘못과 실수를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합니다. 그래야 비로소 성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바탕으로 우리는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달라지기 위해서는 우리가 반복하는 패턴을 깨야 합니다. 그 패턴을 깨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어려운 것을 극복해야할 가치가 충분히 있습니다.

사람은 실수를 반복하고 후회하면서도 변화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후회와 반성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지금이라도 잘못을 멈추는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어야합니다. 우리는 달라질 수 있는 힘을 갖고 있으며, 그 힘을 발휘하기 위해 자신을 받아들이고, 패턴을 깨는 용기를 가져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분명히 당신은 달라지고 성장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람에 치어서 지친 당신을 위해 기도합니다.

※ 필자소개
브라보마이라이프라는 아이디를 가지고 헤모라이프 필진으로 활동합니다. 다양한 주제의 글을 써보겠습니다. 저는 혈우사회 구성원이며 건강한 혈우사회를 지향합니다. 감사합니다. 

[hemolife bravomylife]

 

bravomylife bravomylife@hemophilia.co.kr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추억의 사진관

1 2 3
set_P1

뷰티풀 라이프

1 2 3
item58

멍텅구라박사의 가상세계

1 2 3
item60

여기는 여름캠프

1 2 3
item61

브라보 마이 라이프

1 2 3
item5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