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default_setNet1_2

질환을 이기고 삶을 즐기는 '도시어부'

기사승인 2019.05.08  13:21:33

공유
default_news_ad1

- [번불콩인터뷰] 낚시 유튜버로 활동하는 권오송 씨

최근에는 혈우병 환우들도 당연히 다양한 취미활동을 즐기고 있다. 그 중 '낚시'는 신체에 큰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균형있는 운동효과가 있어 많은 환우들이 즐기는 레저활동 중 하나이다. 오늘은 낚시 유튜버로 활동하면서 자신만의 있는 에너지 넘치는 삶을 살아가는 권오송 환우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 낚시를 취미로 즐기며 유튜브로까지 활동하고 있는 혈우환우 권오송 씨

Q. 본인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권오송 이라고 합니다. 올해 39살 이고요, 혈액응고 9인자가 부족한 혈우병 환우입니다.

Q.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제가 살아오면서 여러가지 일을 했었는데요, 현재는 코헴회에서 일을 해보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 흔치 않은 갑오징어 획득!

Q. 낚시 유튜버 활동은 언제 어떤 계기로?

2017년 경 좋아하는 취미인 낚시를 하면서 아프리카TV 방송을 같이 하게 되었어요. 아프리카TV 방송은 방송후에 업로드 기간이 정해져있어 내용이 삭제가 돼요. 제가 여러 포인트에가서 고기잡은 영상들을 남겨서 사람들과 소통하고자 유튜브 채널 개설하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을 기자에게 보여주고 있는 권오송 씨

Q. 유튜버 활동의 가장 즐거운 점은?

제가 고기잡는 영상들을 사람들이 보고 대리만족 느낄 때와 유튜브라는 것으로 세상과의 소통을 할 때 가장 즐겁습니다.

Q. 알고 있는 최고의 낚시 포인트는?

가장 어려운 질문입니다. 대한민국은 3면이 바다로 동해, 남해, 서해가 있고 계절별로(시즌) 각 어종별 낚시 장르별로 나오는 어종에 따라 포인트가 달라요. 살짝 귀띔을 해드리자면 제가 주로 즐겨하는 바다원투낚시는 요즘 경상북도 울진이 좋아요. 죽변항 방파제요~^^

   
▲ 가장 좋아하는 원투(멀리 던지는)낚시를 위해 바닷가에 자주 찾습니다.

Q. 환우들에게 취미활동으로 낚시를 권할만한가요?

사실 요근래 1~2년 사이 공중파 방송과 종편채널 등에서 낚시관련 예능방송이 많이 떴어요. 주5일제 근무로 인해 사람들 여가시간도 늘었구요. 덕분에 가족, 연인, 친지들과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캠핑+낚시 인구가 많이 늘었어요. 환우들에게 취미활동으로 낚시 적극 추천합니다. 무엇보다 건전하고, 낚시를 하기 위해서 움직이는 게 관절에도 좋고 유산소 운동이어서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Q. 살아오면서 가장 후회되는 순간은?

매 순간순간이 본인의 판단과 결정으로 이루어지는 삶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하고싶은 일을 혈우병 때문에, 장애 때문에 하지 못했던 운동을 그만두어야 했을때가 가장 힘들고 어려운 시기였습니다. 파라아이스하키를 했었거든요.

   
▲ 국가대표 파라아이스하키 골리로 활동하던 시절

Q 10년 후 나의 모습은?

10년후에 제 모습은, 음... 좋은 인연 만나서 소박하게 살고 싶네요. 직장생활하며 여가시간에 낚시하며... 10년후면 제 나이가 50살이네요. 흑흑~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살았으면 합니다.

Q. 그밖에 하고 싶은 이야기

낚시 참 건전하고 좋은 취미활동입니다. 원하는 대상어를 잡아냈을때 희열과 성취감도 있고요. 관심 있는 환우분들은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은 미약한 제 유튜브 채널이지만 꾸준히 해볼 생각이고요, 유튜브에 BJ샤인 이라고 검색하시면 제 채널이 나옵니다. 구독하기 눌러주시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그럼 혈우환우분들 응고인자 예방 잘하시고 건강하게 생활하셨음 합니다. 감사합니다.

   
▲ 김태일 기자와 권오송 씨

[헤모라이프 김태일 기자]

김태일 기자 saltdoll@newsfinder.co.kr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추억의 사진관

1 2 3
set_P1

뷰티풀 라이프

1 2 3
item58

멍텅구라박사의 가상세계

1 2 3
item60

여기는 여름캠프

1 2 3
item61

브라보 마이 라이프

1 2 3
item5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