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default_setNet1_2

바이오 코리아2019, 국내 바이오·제약산업의 역량을 세계에

기사승인 2019.04.18  02:14:33

공유
default_news_ad1

- 코엑스서 19일까지…50여개국 보건산업 관계자 2만5천여명 참가

   
▲ 이낙연 국무총리와 이시종 충북도지사가 17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바이오 코리아 2019 개회식'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보건산업 최대의 국제전시 행사인 '바이오 코리아 2019'가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벌써 14년째 진행되어 온 바이오 코리아는 국내 바이오·제약 산업의 역량을 세계에 알리고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국내 기업과 글로벌 기업의 상호 협력과 투자를 촉진하기 위한 행사로 입지는 높이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올해는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선도하는 바이오 코리아, 기술도약의 원년을 꿈꾸다'를 주제로, 50여 개국에서 2만5천여명의 보건산업 관계자가 참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혁신 기술과 기술 거래에 대한 성공 경험을 공유하고 기술도약 전략을 구상할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면역항암제, 세포유전자치료제 같은 차세대 바이오 기술에 대한 강연이 열리는 동시에 1조원 규모의 신약 후보물질 기술수출에 성공한 유한양행과 ABL바이오 등의 기술개발 담당자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특별강연과 기업발표를 현장 참석자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관계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할 수 있는 '바이오극장'(Bio Theater)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와 함께 국내 규제샌드박스 1호인 휴이노의 착용형 심전도 장치 등 혁신 제품 체험행사와 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투자박람회, 한·호주 보건산업 교류회 등도 진행된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은 "바이오 코리아 2019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바이오헬스 산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외 동반자와 새로운 교류 및 협력을 통해 기업이 성장하고 대한민국이 도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헤모라이프 유성연 기자]

 

유성연 기자 tjddus@newsfinder.co.kr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추억의 사진관

1 2 3
set_P1

뷰티풀 라이프

1 2 3
item58

멍텅구라박사의 가상세계

1 2 3
item60

여기는 여름캠프

1 2 3
item61

브라보 마이 라이프

1 2 3
item5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