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default_setNet1_2

나의 177개 앱 중에서 추천하는 이 앱은?…신정섭 기자 편

기사승인 2019.04.04  22:22:12

공유
default_news_ad1

- [객원기자 테마연재] ‘내가 추천하는 앱, 좋아하는 APP’

전국의 헤모라이프 객원기자들이 분기별로 하나의 주제에 대해 경험을 들려주는 ‘객원기자 테마연재’ 코너. 2019년 두번 째 테마는 ‘내가 추천하는 앱, 좋아하는 app'이다. 

   
▲ 맛집 동인동한옥집~ 김치찜 맛집이에용-소개해드린 앱으로 찾아보세요 ㅎㅎ

내 핸드폰엔 과연 얼마나 많은 앱 프로그램들이 깔려있을까요? 이번에 객원기자 테마연재로 던져진 과제가 바로 ‘앱’입니다. 만약 이런 테마가 없었다면 내 폰 안에 설치된 앱이 몇 개가 되는지 세어 볼 기회가 있었을까요?

일단 길게 숨을 내 뱉고는 핸드폰을 열어서 설치되어 있는 앱을 세어 보았습니다. 자그마치 총 177개?! 세어보곤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 이렇게 많을 줄은 어휴~ 정말 몰랐습니다.

여하간 이렇게 많은 앱 중에서 내가 추천하는 앱은 바로 ‘카카오맵!’입니다. 말 그대로 길안내를 해주는 네비게이션 및 지도 앱입니다. 제가 현재 하는 일이 영업직인데 이 앱이 아주아주 유용합니다. 

   
▲바로 요녀석입니다~ 광고아님!

특히 지도에서 특정위치를 즐겨찾기를 하면 나중에 지도에서 한눈에 내가 설정해둔 지역을 볼 수 있어서 아주아주 유용하게 사용 중입니다. 이 앱을 얼마나 자주 이용하냐면~ 거의 매일 사용합니다. 주말은 쉬니까 제외하구요. 이 앱은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추천해주고 싶네요

반면에~ 내 폰에 깔려있으나 거의 안 열어보는 앱이 있다면 그것은 ‘백신 앱’인 것 같아요. 물론 백신 앱은 백그라운드에서 작동하니까 일부러 앱을 열어 볼 필요가 없어서 일지도 모르겠지만 아직 핸드폰 바이러스가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어쨌든 사용빈도는 거의 없어요~

내가 앱 개발자라면 맛집을 지도로 한눈에 보여주는 그런 ‘지도 앱’을 만들고 싶네요. 아무래도 제가 ‘지도 앱’을 많이 쓰다보니 이런 게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데이트할 때하고 여행할 때... 완전 인싸템 꿀템이겠죠?

   
▲으~~ 구입한지 얼마 안됐는데... 이거 완전 실화입니다. ㅠㅠ

그나저나 얼마 전에 제가 새로운 휴대폰 노트9을 샀는데요. 톡~ 떨어뜨렸더니... 그만 S펜이 뽀각~ 부러졌어요.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데~ 우찌 이런 일이... ㅠㅠ

요즘 황사먼지 미세면지가 극심한데 다들 호흡기 장애 주의하시길 바라며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헤모라이프 신정섭 객원기자]

   
▲ 제주산 한돈돼지고기 맛집!

신정섭 객원기자 hemo@hemophilia.co.kr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추억의 사진관

1 2 3
set_P1

뷰티풀 라이프

1 2 3
item58

멍텅구라박사의 가상세계

1 2 3
item60

여기는 여름캠프

1 2 3
item61

브라보 마이 라이프

1 2 3
item5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