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default_setNet1_2

새로운 환자 발굴과 지원에 노력을!

기사승인 2019.03.08  15:59:45

공유
default_news_ad1

- WFH, 2019년 제29차 세계혈우인의 날 슬로건 발표

   
▲ WFH는 2019년 제29차 세계혈우인의 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행사를 준비 중에 있다.

올해도 어김없이 ‘세계혈우인의 날’이 다가왔다. WFH는 매년 4월 17일을 세계혈우인의 날로 지정하고 다양한 행사 활동을 통해 혈우병 환자들을 교육하고 지원하는 일을 해 왔다. 올해는 처음 이 기념일을 지정한지 29년차 되는 해이며, 올해 세계혈우인의 날 슬로건은 ‘함께 가까이 다가가기(Outreach and Identification)’이다. 올 한해 WFH는 이 슬로건과 함께 새로운 혈우 환자에게 다가가 혈우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일에 집중할 예정이다.

WFH는 과거 수년 동안 다양한 국가에서 봉사 활동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국가혈우회원단체(NMO)와 함께 일반 및 보건 전문가를 대상으로 교육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세계혈우인의 날 캠패인에서는 지역 워크샵을 조직하고, 언론 보도를 통해 출혈에 대한 인식을 높이며 보건 전문가를 교육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등의 WFH 홍보 활동의 사례를 다루게 될 예정이다. 이러한 지역 사회에서의 봉사 활동은 혈우 사회의 미래에 대한 계획에 도움이 될 것이며 이러한 아이디어들을 통해 지역 사회가 활동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 이번 세계혈우인의 날 슬로건은 '새로운 환자를 찾아내어 진단하고 효율적인 치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이번 세계혈우인의 날에는 WFH의 인도주의적 지원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설명하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WFH는 지역 치료 인프라 및 의료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기부되는 제품을 적절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통합 케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헤모라이프 황정식 기자]

 

황정식 기자 nbkiller@hanafos.com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추억의 사진관

1 2 3
set_P1

뷰티풀 라이프

1 2 3
item58

멍텅구라박사의 가상세계

1 2 3
item60

여기는 여름캠프

1 2 3
item61

브라보 마이 라이프

1 2 3
item5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