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default_setNet1_2

휴식기 갖고 컴백 선언한 구독자 150만 유튜버 꾹TV “저 돌아왔어요!!”

기사승인 2018.12.14  03:07:10

공유
default_news_ad1

- 꾹티비 “힐링하면서 저의 행복지수가 많이 올라갔어요”

15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 꾹티비(Kkuk TV)가 한 달여간의 휴식기를 보내고 13일 ‘저 돌아왔어요!!’라는 영상을 업로드하면서 공식 복귀를 선언했다.

앞서 꾹티비는 지난 11월 7일 ‘당분간 안녕’이라는 나레이션 영상을 통해 “내가 뭘 위해 이렇게 달리고 있을까? 그런 생각을 하다보니, 점점 감정 기복도 심해지고 예민해지기 시작했다”면서 “외적인 것에만 신경을 쓰다 보니 제 내적인 모습은 엉망이 되어 있었다”고 밝힌 뒤 휴식기에 들어간바 있다.

물론 이렇게 휴식기를 밝힌 후에도 영상이 올라오긴 했으나, 이 영상들은 휴식기 발표 전에 촬영된 영상들로 업로드가 됐었다.

이날 컴백영상에서 꾹티비는 “현재 꾹티비의 행복지수가 많이 올라갔고 주변에서도 ‘꾹티비가 많이 행복해 진 것 같다. 얼굴이 많이 폈다’라고 이렇게 말씀해주셔서 정말 기분이 좋다”며 “다시 우리 구독자 여러분들께 꾹티비스럽고 재밌고 유익한 영상을 전해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그동안 생각도 많았고 스트레스도 많이 쌓여서 불가피하게 휴식기를 가졌던 점 정말 정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그동안 쉬면서 많은 생각과 스트레스에서 벗어나서 못 만났던 사람들도 만나고 취미생활도 하면서, 아무생각 없이 취미 생활했던 그 시간이 저에게는 정말 힐링이 되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쓰잘데기 없는 잡생각 쓰잘데기 없는 스트레스 일어나지도 않았는데 미리 한 걱정... 이런 것들이 머릿속에 꽉 차 있어서 제 삶이 불안하기도 했고 스트레스도 많았고 행복하지도 않았던 것 같았다”며 “아무튼 이번 휴식기가 꾹티비 인생으로 봤을 땐 의미 있는 시간, 의미 있는 나날들 이었던 것 같다”면서 휴식을 통해 에너지기 완충됐음을 밝혔다.

이로써, “잃어버린 제 열정과 제 자신을 찾아오도록 하겠다”라며 공백기를 가졌던 꾹티비의 새로운 활동에 큰 기대를 가져 본다.

[헤모라이프 유성연 기자]

 

유성연 기자 tjddus@newsfinder.co.kr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추억의 사진관

1 2 3
set_P1

뷰티풀 라이프

1 2 3
item58

멍텅구라박사의 가상세계

1 2 3
item60

여기는 여름캠프

1 2 3
item61

브라보 마이 라이프

1 2 3
item5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