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default_setNet1_2

혈우재단-경희사이버대, 혈우병 환우와 가족 2018년도 2학기 입학안내

기사승인 2018.06.19  00:54:51

공유
default_news_ad1

- 혈우환우 무료지원 등 '18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한국혈우재단(이사장 황태주)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2018학년도 경희사이버대학교 2학기 신·편입생 입학지원' 모집안내를 공지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고등교육법에서 정한 고등교육기관으로 입학 후 26개 학과 중 원하는 학과를 선택해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정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된다. 한국혈우재단과 경희사이버대학교 간 산업협동협약에 따라 혈우병 환우와 환우가족에게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장학제도는 혈우재단 등록환우에게 ▲학비 전액 면제 ▲입학금 면제 ▲재단 등록 환우 직계가족 학비 50% 면제, 입학금 면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육과정은 모든 강의와 시험은 인터넷으로 진행된다. 따라서 통학으로 인한 시간적 부담이 없다. 또한 출·퇴근 시간에 이동하면서 스마트폰을 통해 강의 수강과 출석도 가능하다. 아울러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 국제캠퍼스 중앙도서관 및 전자도서관 이용이 가능하며, 경희의료원과 강동경희대병원 의료비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혈우환우와 가족은 온라인에서 입학원서를 작성할 때 '일반전형'을 선택한 뒤, '장학 코드'를 선택할 때 반드시 '산업체 장학'을 선택하고, 기관명에서 '한국혈우재단'을 선택해야 장학 헤택을 받을 수 있다.

제출서류는 산업체장학 신청서(경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 재단 등록 확인서(한국혈우재단에서 발급), 가족관계증명서(환우의 직계가족만 해당) 원본을 준비하고 신입학, 2학년, 3학년 편입학에 따른 추가서류를 준비해 원본을 우편 발송하면 된다.

신입학일 경우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또는 검정고시 합격증명서가 있어야 하며, 편입학일 경우 전적 대학 졸업 또는 수료(재학·휴학·제적)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준비하면 된다. 구체적인 내용은 한국혈우재단 홈페이지 또는 경희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1차모집은 2018년 6월 1일(금)~7월 6일(금)까지 이며, 2차 모집은 2018년 7월 18일(수)~ 8월 17일(금)까지이다. 

앞서, 한국혈우재단과 경희사이버대학교는  “고등교육으로의 접근이 취약한 혈우병 환우와 보인자, 그리고 그 가족에게 대학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혈우가족 등록금 지원을 위한 산학협동 협약식을 맺은바 있다.

[헤모라이프 유성연 기자]

   
 

유성연 기자 tjddus@newsfinder.co.kr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추억의 사진관

1 2 3
set_P1

뷰티풀 라이프

1 2 3
item58

멍텅구라박사의 가상세계

1 2 3
item60

여기는 여름캠프

1 2 3
item61

브라보 마이 라이프

1 2 3
item5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