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default_setNet1_2

한국코헴회, 혈우사회 '영상'과 '아이디어' 6월 말까지 연장해 공모

기사승인 2024.05.14  18:02:18

공유
default_news_ad1

- 세계혈우인의날 이벤트 참여율 높이고 실제 사업 구현 박차

   
▲ 한국코헴회의 공모전 포스터 (클릭하면 확대)

혈우병 환자단체 한국코헴회가 진행하고 있는 '2024 세계혈우인의날 기념 영상 및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의 접수기한이 6월 말까지로 연장되었다. 

코헴회는 환우 가족 및 혈우사회 구성원들의 공모전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당초 5월 10일까지였던 접수기한을 6월 30일까지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4월과 5월 국내외 학술행사 등으로 홍보와 응모에 어려움이 있었다는 판단에 근거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공모전은 4월 17일 세계혈우인의날을 맞아 한국 혈우사회의 미래지향적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환자가족과 시민들의 참여로 혈우사회의 나아갈 방향에 대한 건강한 발전상을 담은 ‘영상 컨텐츠’와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이벤트이다. 특히 아이디어 부문 수상작은 다듬어 코헴회의 실제 사업 실행으로 이어지게 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주제는 '우리가 바라는 혈우사회'로, 이에 맞는 영상 혹은 아이디어 멘트를 작성해 마감일까지 포스터에 게시된 이메일이나 코헴사무국으로 접수하면 된다. 

코헴회는 '영상' 부문 공모가 혈우사회에서 아직 낯선 면이 있어, 각 지회모임시에 '회원들이 혈우사회에 바라는 점'을 영상으로 찍어 하나의 컨텐츠로 제출하는 방식을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환자와 혈우사회 관계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속속 접수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갤럭시워치와 운동화상품권, 피자 치킨 교환권 등 알찬 상품들이 걸려있고, 참여만 해도 커피쿠폰이 지급되어 소소한 재미와 의미있는 작품들을 기대해 볼 만 하다.

한편, 코헴회는 상반기 이번 공모전을 잘 마무리한 뒤, 성과를 이어 연내 가장 큰 회원 참여행사인 8월 여름캠프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 '2024 세계혈우인의날 기념 영상 및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 페이지에 올라온 '아이디어' 응모작
   
▲ '2024 세계혈우인의날 기념 영상 및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 페이지에 올라온 '아이디어' 응모작
   
▲ '2024 세계혈우인의날 기념 영상 및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 페이지에 올라온 '아이디어' 응모작

[헤모라이프 김태일 기자]

김태일 기자 saltdoll@hemophilia.co.kr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추억의 사진관

1 2 3
set_P1

뷰티풀 라이프

1 2 3
item58

멍텅구라박사의 가상세계

1 2 3
item60

여기는 여름캠프

1 2 3
item61

브라보 마이 라이프

1 2 3
item5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