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default_setNet1_2

중대본 "추가접종 필수적…일상회복 지속의 가장 중요한 수단"

기사승인 2021.11.29  10:42:19

공유
default_news_ad1

- 권덕철 1차장 "위기 때마다 보여줬던 적극적인 참여의 힘, 다시 한번 보여주길"

   
▲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진=연합뉴스]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29일 "필수 추가접종은 우리가 단계적 일상회복을 계속 나아갈 수 있게 하는 가장 중요한 수단이 될 것"이라며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권 1차장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에서 "모든 국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없이는 온전한 효과를 낼 수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마스크 쓰기, 주기적 환기, 적극적인 진단검사와 더불어 추가접종에 대한 국민 참여가 중요하다"며 "1차·2차 예방접종 때 보여줬던 적극적인 참여의 힘을 이번 추가접종에서도 다시 한번 보여주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정부는 전날 지난 4주 동안의 단계적 일상회복 위험도 평가를 진행했다. 이날 오후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열어 현 상황을 극복할 방역 대책을 마련하고 관계부처 합동 브리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권 1차장은 "지난 1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을 시행한 지 4주가 지난 가운데 고용과 소비 등에서 국민 만족도는 높아졌다"며 "하지만 코로나19의 위험은 당초 예측한 것보다 더 빠른 속도로 우리의 일상회복을 위협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확진자 수가 4천명 수준으로 치솟았고, 위중증 환자도 빠르게 늘어 병상 배정을 기다리는 환자가 1천명을 넘었다고"며 "단계적 일상회복 이후 가장 어려운 시기"라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보다 단계적 일상회복에 먼저 들어간 유럽 국가들에서도 감염 확산이 심각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권 1차장은 델타 변이에 이어 오미크론 변이가 출현한 것과 관련,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날 0시부터 남아공 등 아프리카 8개국 입국자 중 단기체류 외국인의 입국금지 조치를 하고, 내국인과 장기체류 외국인은 10일간 시설격리를 시행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수많은 위기를 극복해왔던 경험과 기억을 되살려야 한다"며 "위기 때마다 보여줬던 국민 여러분들의 단합된 힘으로 이번 위기도 충분히 넘어설 수 있다"고 강조했다.

[헤모라이프 구혜선 기자]

구혜선 기자 hemo@hemophilia.co.kr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추억의 사진관

1 2 3
set_P1

뷰티풀 라이프

1 2 3
item58

멍텅구라박사의 가상세계

1 2 3
item60

여기는 여름캠프

1 2 3
item61

브라보 마이 라이프

1 2 3
item5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