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default_setNet1_2

세계 혈우병 소식을 '한 손' 안에

기사승인 2021.09.23  17:11:56

공유
default_news_ad1

- '2021 WFH 글로벌뉴스' 타블로이드 지면신문 발행

   
▲ 헤모필리아라이프가 세계 혈우병 관련 소식을 모아 9월 15일 발행한 '2021 WFH 글로벌뉴스'

전세계 혈우병 사회의 최신 소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신문이 발행되었다.

헤모필리아라이프에서는 혈우병에 관한 2021년 최신 연구결과와 글로벌 커뮤니티 활동, 해외 인터뷰 등을 모아 '2021 WFH 글로벌뉴스' 타블로이드 신문을 발행했다.

작년부터 이어진 감염병 여파로 전사회적 오프라인 활동이 꽁꽁 얼어붙은 가운데서도 세계혈우연맹 등 세계 곳곳의 혈우병 커뮤니티들과 연구자들은 예년과 다르지 않은 활동 성과를 내오고 있어, 이에 관한 보도자료와 논문을 모아 한국 사회에 읽기 쉽도록 지면 신문 형태로 만든 것이다.

지난해에는 세계혈우연맹의 온라인 상 '2020 WFH 글로벌 총회'가 열려 이에 대한 기사를 주로 하여 특별판 지면신문을 발행한 바 있고, 이를 이어 올해에는 국제혈전지혈학회(ISTH) 총회와 세계 각지의 임상시험 등 더 다양한 관련 소식을 모아 두 번째 신문을 발행했다. 

이번 글로벌뉴스 지면 신문에는 △WFH소식 △제약업계 소식 △임상시험 △커뮤니티 소식 △결핍을 이겨낸 사람들(해외 인터뷰) 카테고리에 총 32건의 기사가 실렸다.

글로벌 뉴스는 세계혈우연맹 본부에 참고자료로 발송되는 것은 물론이며, 국내 혈우병 치료병의원과 의료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국회의원실,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코헴회, 관련 업계 등 여러 곳에 무상 배포되며 받아보길 원하는 개인은 매주 일요일 발송되는 '헤모위클리'를 통해 메시지를 보내거나 헤모필리아라이프로 직접 전화 신청할 수 있다.

[헤모라이프 김태일 기자]

 

김태일 기자 saltdoll@newsfinder.co.kr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추억의 사진관

1 2 3
set_P1

뷰티풀 라이프

1 2 3
item58

멍텅구라박사의 가상세계

1 2 3
item60

여기는 여름캠프

1 2 3
item61

브라보 마이 라이프

1 2 3
item5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