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default_setNet1_2

정부 "비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 연장 여부 주말께 발표"

기사승인 2020.09.17  14:29:45

공유
default_news_ad1

- "추석 연휴 여행·이동도 자제해 달라...가급적 집에만 머물러야"

   
▲ (연합뉴스) 17일 오전 광주 광산구 첨단1동 버스정류장에서 생활방역단이 코로나19 예방소독을 하고 있다.

정부가 비수도권에 시행 중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를 연장할지를 오는 주말께 결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전략기획반장은 17일 기자단과 가진 백브리핑에서 오는 20일까지 시행 예정인 비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 연장 계획과 관련해 "추석이 1주일밖에 남아있지 않아서 그 부분을 논의하고 있다"며 "아마 주말쯤에 다시 발표할 예정인데 발표 자체는 추석 전 1주까지 (방역대응 수위를) 어떻게 할지 단기적인 내용이 중심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

지난달 중순 대유행이 있었던 수도권의 경우 거리두기 조치 2단계가 오는 27일까지 유지된다.

수도권 지역발생 신규 확진자는 지난 12일부터 전날까지 두 자릿수를 유지했지만, 이날 121명으로 다시 세 자릿수를 기록했다.

정부는 최근 고향 방문 자제를 권고한 추석 연휴기간에 휴양지로 인파가 몰리는 '풍선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데 우려를 표했다.

윤태호 중수본 방역총괄반장은 "(추석 연휴에) 고향 방문 자제뿐 아니라 여행과 이동을 자제하고 집에 머물러달라고 발표했다"며 "휴양지 숙소에서나 이동할 때 감염 위험에 노출될 수 있고, 휴양지에 간다는 것은 인근에 (사람들이) 밀집된다는 것을 방증한다"고 말했다.

윤 방역총괄반장은 "(지난) 5월 연휴, 8월 초 여름휴가 때 평상시보다 이동이 활발해지면서 전국으로 전파 위험성이 높아진 부분이 있다"며 "(이동 자제는) 고향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다. 이동 자체가 위험한 부분인 만큼 가급적 집에만 머물러 달라"고 요청했다.

[헤모라이프 구혜선 기자]

구혜선 기자 hemo@hemophilia.co.kr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추억의 사진관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