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default_setNet1_2

이노비오, 코로나19 백신용 셀렉트라® 기기의 제조 계약 채결

기사승인 2020.06.24  18:54:04

공유
default_news_ad1

- 미국방부, 셀렉트라® 2000 구매를 위해 7천100만 달러 지급

- 미국 정부, 이노비오 COVID-19 백신을 주입하는 동사 독자 기술인 피부내 DNA 주입 기기 셀렉트라® 3PSP의 스케일업을 지원
- 이노비오는 미국에서 진행중인 1상 실험의 중간 결과를 6월 말에 보고 예정
- 이노비오는 올 여름 미국에서 2/3상 실험을 진행할 준비중

 

이노비오는 동사의 독자 기술로서 INO-4800을 피부내에 직접 주입하는데 사용하는 셀렉트라(CELLECTRA®) 3PSP 스마트 기기의 대량 제조 및 셀렉트라® 2000 기기 구매를 지원하기 위해 미 국방부(DoD)가 동사와 체결한 계약에 따라 7천100만 달러의 자금을 받았다고 오늘 발표했다.

   
 

셀렉트라® 3PSP는 INO-4800을 피부내에 직접 주입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동 백신이 피부내에 주입되면 인체의 면역 시스템을 자극하여 견고한 면역 반응을 일으킨다. 미국에서 진행중인 INO-4800에 대한 1상 실험의 중간 결과는 이번 달 말 발표된다. 2/3상 실험은 올 여름(7월/8월)에 시작될 계획이다.

국방보건계획이 제공하는 자금으로 JPEO-CRBND-EB가 진행한 DoD 계약은 종전에 빌앤드멜린다게이츠재단과 전염병대비혁신연합(CEPI)이 각각 별도로 지원한 두 건의500만 달러 기부금을 기반으로 체결되었으며 셀렉트라® 3PSP 테스트를 빠르게 진행한다는 것이 그 목적이다. 이 차세대 셀렉트라® 3PSP 스마트 기기의 초기 개발은 미 국방위협감소국의 의료 분야 기구인 의료CBRN국방콘소시엄으로부터 받은 810만 달러를 통해 2019년에 시작되었다.

이노비오 사장 겸 CEO인 J. 조셉 김 박사는 "우리 이노비오는 미 국방부로부터 의미 있는 이 자금을 받아 획기적인 DNA 의약품 주입 기기인 셀렉트라® 생산 능력의 빠른 스케일업을 지속하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우리는 DoD, JPEO-CBRND 그리고 JPL-CBRND-EB와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COVID-19에 대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 개발을 통해 크게 중요한 DoD 인원과 그 가족들을 보호할 수 있기를 무척 기대한다. 이 차세대 스마트 기기는 CE 마크 인증을 받았으며 이노비오의 DNA 의약품을 2천 여명의 환자들에게 7천 건 이상 안전하게 투약한 임상 실험에서 사용된 초기 버전이 실제로 보여주었던 효능과 안전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 현 DoD 계약은 세계적인 COVID-19 팬데믹을 퇴치하기 위해 이노비오의 대량 생산과 내년도에 있을 수억 건의 INO-4800 투약 실현 가능성을 더욱 지원한다"고 말했다.

셀렉트라® 3PSP는 "AA" 배터리로 구동되는 소형, 포터블, 휴대형, 사용자 친화적인 기기이다. 이 기기는 거친 환경에서도 신뢰도 높게 기능하도록 개발되었으며 유지보수 없이도 대량 재고를 보관할 수 있으며 팬데믹 상황에서 아주 중요한 특징을 갖고 있다. 샌디에이고에 있는 이노비오의 기기 제조 시설은 동 기기의 초도 물량을 생산해왔으며 공급량을 더욱 늘리기 위해서는 제조 공정의 설계와 스케일업이 계약 제조자들에게도 이전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INO-4800 개요
INO-4800은 COVID-19를 일으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SARS-CoV-2를 예방하기 위해 개발된 이노비오의 DNA 백신 후보 물질이다. INO-4800는 COVID-19를 일으키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유전자 서열이 발표된 뒤 신속하게 이노비오의 독자적인 DNA 의약품 플랫폼을 사용하여 설계되었다. 이노비오는 코로나바이러스 퇴치와 관련된 폭넓은 경험이 있으며 중동호흡기증후군(MERS)을 일으키는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백신의 2상 실험을 진행중인 유일한 회사이다. INO-4800은 많은 사람들에게 면역을 심어 주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로서 실온에서 일 년 이상 안정성을 유지하고 운송이나 저장 시 냉동의 필요성이 없는 유일한 핵산 기반 백신이다.

 

[헤모라이프 하석찬 기자]

 

하석찬 기자 newlove8@newsfinder.co.kr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추억의 사진관

1 2 3
set_P1

뷰티풀 라이프

1 2 3
item58

멍텅구라박사의 가상세계

1 2 3
item60

여기는 여름캠프

1 2 3
item61

브라보 마이 라이프

1 2 3
item5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