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42

슬기로운 온라인 생활, 오카나간 테솔 온라인 교육대전

기사승인 2020.06.12  18:42:42

공유

국내 유일 캐나다 공립대학 테솔인 오카나간 테솔에서 Prime 2020버전과 출시를 맞이하여 온라인 교육대전을 개최한다.

사상초유의 코로나 19 사태로 초중고 전학년 교육이 온라인으로 실시되는 상황을 경험하면서, 대한민국은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보게 되었다. 앞으로의 교육은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Blended Learning이 주를 이룰 것이며, 온라인 컨텐츠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이에 발맞추어 50년 전통의 캐나다 오카나간 대학은 현지 오프라인 TESOL 과정을 온라인 과정에 통합시켜, 캐나다 및 전세계 학생들이 동일하게 온라인 과정으로 테솔을 취득하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오카나간 테솔 Prime 2020 버전을 새롭게 출시하였으며, 폭넓은 ESL 교육 경험과 다문화 언어교육을 전문으로하는 Tanya Fleck 교수님을 필두로 외국어로서의 영어 교육의 필요성과 효과적인 방향을 제시하며 국제 영어 강사 자격과정 (TESOL)을 리뉴얼 하였다.

또한 Learning Mate System을 도입하여 본인이 설정한 진도에 맞게 관리해주는 관리형 학습을 새롭게 도입하였다. 수강자들은 시작부터 끝까지 메이트의 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수료후 취창업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4차산업혁명시대 필수 역량이라 할 수 있는 코딩을 영어로 배우고, 이를 영어로 표현할 수 있는 효과적인 코딩학습, 오카나간 영어 코딩을 동시에 출시하였다. 오카나간 영어코딩은 초급, 중급, 고급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카나간 공립대 컴퓨터 공학과 전임교수인 Troy Berg와 Sarah Foss 교수가 직접강의를 한다. 각 과정 수료후에는 과정별로 오카나간 대학 총장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그간 많은 기관과 강사들이 영어와 코딩을 접목시키려는 시도를 하였으나,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기초지식의 부족으로 실현되지 못했다. 오카나간 코딩은 캐나다의 표준화된 커리큘럼을 컴퓨터 공학과 교수가 직접 강의하며, 실습 내용을 바탕으로한 프리젠테이션 중심 영어 학습으로 연결시키는 완벽한 영어코딩을 실현했다고 평가된다.

오카나간 테솔은 슬기로운 온라인 가정학습대전을 실시하며 테솔과정 신청시 테솔과정과 코딩과정을 동시에 수강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정수라 기자 jjaa@hemophilia.co.kr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8
ad43
ad4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추억의 사진관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