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default_setNet1_2

수도권 방역강화 뒤 첫 주말…방역수칙 준수" 당부

기사승인 2020.05.30  11:37:18

공유
default_news_ad1

- 박능후 "단 한 사람의 방심이 안전 위협...식당·쇼핑몰 방문 자제해야"

   
▲ 박능후 장관 "수도권 모든 공공 다중이용시설 운영 6월14일까지 중단"[연합뉴스 자료 사진]

수도권 방역 강화 조치 시행 이후 첫 주말을 맞아 정부가 국민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코로나19는 우리 사회의 약한 고리를 공격하고 있다"면서 "국민 개개인 모두가 자신의 공간에서 생활 방역수칙을 잘 지키고 있는지를 다시 점검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차장은 "종교시설에 방문할 때는 마스크 착용, (사람 간) 거리 두기 등의 수칙을 준수하고 소모임도 삼가해 달라"며 "식당, 카페, 쇼핑몰 등 밀집도가 높은 시설의 방문도 잠시 미뤄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단 한 사람의 방심이 요양원과 의료기관 등에서 보호가 필요한 사람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학생들의 등교를 막을 수도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달라"고 강조했다.

정부는 수도권 방역을 위해 박물관을 비롯한 수도권 공공 다중시설의 운영을 한시적으로 중단하고 있다. 수도권 내 학원·PC방·노래연습장 등에도 영업을 자제해달라고 권고했다. 이 조치는 29일 시행됐고 다음 달 14일까지 이어진다.

정부의 이 같은 대응은 경기도 부천 쿠팡물류센터를 중심으로 급속하게 번지고 있는 코로나19를 최대한 억제함으로써 이제 막 등교 수업을 시작한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공공부문의 혈액 수급 상황을 점검했고 외국인 입국 현황도 논의했다.

[헤모라이프 구혜선 기자]

구혜선 기자 hemo@hemophilia.co.kr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추억의 사진관

1 2 3
set_P1

뷰티풀 라이프

1 2 3
item58

멍텅구라박사의 가상세계

1 2 3
item60

여기는 여름캠프

1 2 3
item61

브라보 마이 라이프

1 2 3
item5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