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default_setNet1_2

이수앱지스, “美 파트너 카탈리스트 혈우병 신약 DalcA(ISU304) 유럽 특허 취득”

기사승인 2020.05.06  19:56:03

공유
default_news_ad1

- 2018년 국내 1상임상 이어 글로벌 2상 중간결과 토대

이수앱지스는 피하주사제형의 B형 혈우병 치료제 신약 ‘DalcA(Dalcinonacog Alfa, 프로젝트명: ISU304/CB2679d)’의 개발 파트너사인 미국의 카탈리스트 바이오사이언시스(Catalyst Biosciences)가 최근 유럽 특허청(European Patent Office)으로부터 특허 결정을 통보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카탈리스트의 대표이자 최고경영자인 나심 우스만(Nassim Usman) 박사는 “이번 유럽 특허 결정은 미국, 중국, 일본에 이어 DalcA의 지적재산권(IP)을 확보해 포트폴리오의 범위를 확대했다”며, “최근 DalcA는 임상 2b상을 완료하면서 DalcA가 B형 혈우병을 치료할 수 있는 적절한 전략임을 믿는다”라고 말했다.

2017년 6월 유럽연합집행위원회로부터 DalcA에 대해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은 카탈리스트는 지난 2월 혈우병 및 유사질환 유럽연합학회(EAHAD)에서 임상 2상 중간결과를 발표했다. 이어 지난달에는 피하주사제형의 차세대 Factor IX(FIX; 제9번 혈액응고인자)인 DalcA의 임상 2b상을 완료했으며,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카탈리스트는 임상 결과의 최종 데이터를 올해 상반기 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이 약물의 1상 임상시험은 2018년 대전을지대병원 유철우 교수 주도로 국내 혈우병B 환우에게 진행된 바 있다.

   
 

이수앱지스에 대하여
이수앱지스는 항암 신약 및 희귀의약품 개발 기업으로, 유전자재조합 기술에 기반한 바이오의약품 개발로 미충족 의료 수요(medical unmet needs)가 높은 난치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헤모라이프 하석찬 기자]

 

하석찬 기자 newlove8@newsfinder.co.kr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추억의 사진관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