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default_setNet1_2

책상 위에 놓고 쓸 수 있는 안전한 산업용 엑스레이 베가레이 출시

기사승인 2020.01.08  17:33:25

공유
default_news_ad1

- 완벽하게 차폐된 제품으로, 방사선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

밀폐형 엑스레이 가운데 세계 최소 크기
전용 케이스를 이용, 손쉽게 이동 사용 가능

   
 

엑스레이 전문 제조기업 ㈜레이피아는 사무실, 연구실, 공장 등 다양한 곳에서 편하게 책상 위에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는 초소형 사이즈 산업용 엑스레이 ‘베가레이’를 출시했다.

‘베가레이’는 소형레이저 프린터와 비슷한 32*37*50cm의 크기로 밀폐형 캐비닛 타입 엑스레이 가운데 세계 최소 크기를 자랑하는 제품이다. 또한 사용자들이 방사선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완벽하게 차폐된 제품으로, ‘베가레이’ 엑스레이 작동 중 나오는 방사선 수치는 공기 중 검출되는 자연 방사선 수치(국가환경방사선감시망 기준 서울시내 방사선 수치 0.11~0.14uSv/h)와 동일할 정도로 제품 사용 중 방사선이 거의 검출되지 않는다. 그리고 ‘베가레이’는 전용 케이스를 이용, 손쉽게 이동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이에 대한 특허와 디자인등록을 받은 제품이다.

특히 엑스레이로 촬영한 영상을 디지털로 받아 처리하는 센서는 국내 제일의 엑스레이 부품 제조기업 레이언스의 CMOS 디텍터를 채택, 픽셀수 2352*2944, 해상도 10lp/mm의 초고해상도의 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산업용으로 최적화된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촬영한 영상을 후보정하거나 가공하고, 소프트웨어 상에서 바로 보고서를 출력하는 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베가레이’엑스레이 제품은 40~70kV에서 1kV씩 가변되는 관전압, 0.1~0.5mA에서 0.1mA씩 가변되는 관전류 및 0.1~4.0초 사이에서 0.1초씩 가변되는 시간의 조합으로 소비자들이 촬영하려는 대상의 특성에 맞춰 전압, 전류, 시간을 자유롭게 조합해서 촬영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고 레이피아 측은 덧붙였다. 

 

구혜선 기자 hemo@hemophilia.co.kr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추억의 사진관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