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default_setNet1_2

과학으로 여름 나는 사이언스 바캉스

기사승인 2019.08.14  11:54:41

공유
default_news_ad1

- 과학 유튜버 지식인미나니, 브릭·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콜라보

   
▲ 브릭·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주최로 열린 사이언스 바캉스

최근 과학 연구 장비 개발 회사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이 유명 학술사이트 Bric과 함께 과학으로 여름을 나는 사이언스 바캉스를 진행했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과학적 지식을 나눌 수 있는 네트워크 공간을 서울 수서동 본사에 고객 체험센터(Customer Experience center, 이하 CEC)를 마련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생명과학 관련 실험, 분식, 진단 기기 등을 갖춰 있어 관계자들이나 고객들이 다양한 연구분야에서 통합적인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사이언스 바캉스에서는 일반인이나 과학자가 꿈인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고 현직 과학자들과 실험 실습도 할 수 있었다. 특히 최신 기술 트렌드와 지식을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다.

   
▲ 유튜버 지식인 미나니

이 분위기를 이어서 과학 유튜버도 동참할 예정이다. 생명·자연 과학 관련 유튜버 지식인 미나니는 써모 피셔와 과학 유튜버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과학 유튜버, 과학 커뮤니케이터 등으로 활동한 경험을 공유하고 유튜버가 되는 법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와관련 과학 유튜버 지식인 미나니는 “정부 주도로 아주 많은 과학 행사들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지난번 서울 곳곳에서 이루어진 과학 대축제가 가장 대표적이다. 이제는 기업들도 과학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움직이는 것 같다. 과학 유튜버를 포함한 여러 과학 커뮤니케이터들과 협업했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8월 9~11일. CJ ENM DIA TV의 다이아 페스티벌이 있었다. 물론 나도 놀러 갔었는데 수많은 유명 크리에이터 분들이 무대에 올랐었다. 다음엔 과학 크리에이터로서 나도 무대에 오를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과학 유튜브 크리에이터 지식인 미나니는 현재 CJ ENM DIA TV(다이아 티비)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이며 군포고등학교 명예교사, YTN 사이언스 과학 예능 프로 ‘수상한 비디오 크레이지 S’ 고정 출연, 과학 문화 자문단 등으로 활동 중이다.

[헤모라이프 유성연 기자] 

유성연 기자 tjddus@newsfinder.co.kr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추억의 사진관

1 2 3
set_P1

뷰티풀 라이프

1 2 3
item58

멍텅구라박사의 가상세계

1 2 3
item60

여기는 여름캠프

1 2 3
item61

브라보 마이 라이프

1 2 3
item5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