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34
default_setNet1_2

유튜버 정파카 '거북목, 집에서 간단히 관리하자'

기사승인 2019.05.14  18:11:31

공유
default_news_ad1

최근 유튜브 영상을 통하여 체형을 교정하는 법을 배우거나 운동하는 법을 배우는 컨텐츠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직장인의 경우 시간을 내어 병원을 가거나, 운동을 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서 간편하게 유튜브 영상을 통하여 체형을 교정하는 등의 홈 트레이닝을 한다.

이러한 홈 트레이닝 방송으로 자세가 교정이 되거나 체중을 감량하였다는 간증이 속속 올라오면서 더 많은 사람들의 유입이 있을 전망이다. 이러한 자세 교정 동영상으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크리에이터가 있다고 한다. 바로 정파카 -체형교정 건강관리 유튜버이다.

해당 크리에이터가 지난 9일 많은 사람의 고민거리가 되고 있는 거북목 교정에 관련한 동영상을 올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쉽게 교정할 수 없기 때문에 고민거리가 되고 있는 이러한 거북목은 자세의 변형을 줄 뿐만 아니라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기 때문에 수많은 사람들의 골칫거리가 되어 오고 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병원을 다닐 시간적 여유가 없는 사람들이라면 그저 포기하고 살 수밖에 없다고 생각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생각을 단번에 바뀌게 만들었다는 평가를 듣고 있는 정파카는 어떻게 하면 거북목을 교정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3 분도 안 되는 짧은 동영상을 통하여 구독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그리 길지 않은 시간 동안 동영상을 업로드했음에도 불구하고 벌써 2.6만명에 육박하는 구독자가 있을 정도로 수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13 일 기준 5.3 천회의 동영상 조횟수를 자랑하고 있는 이러한 동영상 컨텐츠는 거북목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정법에 대하여 시범자를 통하여 보여 주고 있다.

   
▲ 유튜브채널 정파카는 연세대학교 물리치료학과 학사, 석사를 마친 국내 물리치료사의 체형교정 건강채널이다.

현직 물리치료사가 진행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보다 더 전문적인 교정이 가능하다는 점 덕분에 신뢰할 수 있다고 한다. 굳이 여러 번 볼 필요 없이 한 번에 보기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간편한 운동법을 알려 주고 있기 때문에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냥 일반적으로 거북목이라고 하는 것은 한 가지 종류로만 알려져 있지만 정파카는 거북목의 종류에 대해 서사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등은 굽지 않았는데 목만 튀어나와 있는 순수 거북목, 등도 굽어 있으면서 머리도 튀어나와 있는 거북목, 등이 굽으면서 허리의 전만이 심한 거북목, 일자허리이면서 거북목인 사람들 등등 수많은 종류의 거북목이 있다고 설명한다.

또한 이러한 사람들이 모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어떤 유형이 해당하는지 알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따라 하는 데에 어려움이 없다. 사전에 등 교정 영상을 함께 본다면 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알려 주고 있으니 함께 참고해 보면 좋겠다.

이름처럼 귀여운 파카 인형으로 시작과 끝맺음을 하고 있는 정파카의 컨텐츠는 간단한 운동을 하는 것만으로도 자세 교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자투리 시간에 운동을 하는 것이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연결되는 것들을 다양하게 제작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부위를 연계하여 교정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고 한다.

물론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수도 있지만 그게 용이하지 않다거나 간편하게 집에서 해결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작은 부분부터 꾸준히 따라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정파카의 대표 영상이라고 할 수 있는 턱관절 교정 영상 등은 이미 다양한 구독자들에게 도움을 주었다는 댓글이 올라오며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이다. 그저 재미로 소모될 수 있는 유튜브 컨텐츠를 통하여 이렇게 직접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자극적인 것에 지쳐 있다면 이렇게 건강한 영상을 통하여 내 몸을 위한 노력을 해 보는 것이 어떨까. 한 구독자는 2 분 남짓 하는 F은 동영상으로 이루어져 있는 동작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는 것만큼  힘들다고 댓글을 달았다.

뒤에 하고 난 뒤에는 시원함을 느낀다고 하는 말도 덧붙이고 있다.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파카 -체형교정 건강관리 유튜버, 오늘 내 몸을 위하여 구독해 보는 것이 어떨까. 

하루에 2 분을 투자하는 것만으로도 지속적으로 하게 된다면 많은 변화를 줄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헤모라이프 유성연 기자]

 

유성연 기자 tjddus@newsfinder.co.kr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추억의 사진관

1 2 3
set_P1

뷰티풀 라이프

1 2 3
item58

멍텅구라박사의 가상세계

1 2 3
item60

여기는 여름캠프

1 2 3
item61

브라보 마이 라이프

1 2 3
item59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